A.2. 설치 프로그램 시작하기

설치 이미지의 링크는 debian-installer 홈페이지를 보십시오. debian-cd 팀에서 만든 설치 이미지는 데비안 CD/DVD 페이지에 있습니다. 설치 이미지를 구할 수 있는 곳은, 4.1절. “공식 데비안 GNU/리눅스 설치 이미지”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일부 설치 방법에는 광학 미디어 이미지 외에 다른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debian-installer 홈페이지에 다른 이미지의 링크가 있습니다. 4.2.1절. “설치 이미지를 찾을 위치”는 데비안 미러에서 이미지를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설치 방법에 따라 어떤 이미지를 받아야 하는 지 자세히 설명합니다.

A.2.1. 광학 디스크

netinst CD 이미지는 bullseye 버전을 debian-installer를 이용해 설치하는 데 많이 사용하는 설치 이미지입니다. 이 설치 방식은 이미지에서 부팅한 다음 나머지 패키지를 네트워크로 설치합니다. (그래서 이름이 netinst입니다.) 이 이미지에는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최소한의 bullseye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기본 패키지가 들어 있습니다. 필요하면 설치할 때 네트워크가 필요없는 전체 CD/DVD 이미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설치할 때는 전체 세트에서 첫번째 이미지만 필요합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광학 디스크를 굽습니다.

A.2.2. 네트워크 부팅

네트워크로 debian-installer를 부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키텍처와 netboot 설정에 따라 다양한 방법의 네트워크 부팅 방법이 있습니다. netboot/에 들어 있는 파일을 이용해 debian-installer를 네트워크 부팅합니다.

A.2.3. 하드 디스크 부팅

이동식 매체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의 하드 디스크를 (거기에 다른 OS가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사용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hd-media/initrd.gz, hd-media/vmlinuz 및 데비안 CD/DVD 이미지를 하드 디스크의 최상위 디렉터리에 다운로드하십시오. 이미지의 파일 이름이 .iso로 끝나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남은 일은 initrd에서 리눅스를 부팅하는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