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 그 외의 읽을 거리 및 정보

Debian 웹사이트에는 데비안에 관한 많은 문서가 있습니다. 특히, Debian GNU/Linux FAQDebian 참조를 참조하십시오. Debian 문서 프로젝트에는 데비안 문서에 대한 더 많은 인덱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비안의 커뮤니티에 사용자가 서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데비안의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려면 메일링 리스트 가입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마지막으로 Debian 메일링리스트 아카이브에는 데비안에 관한 수많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보려면, man 프로그램 명령을 실행해 보시고, 아니면 info 프로그램 명령을 실행해 보십시오.

/usr/share/doc에 유용한 문서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usr/share/doc/HOWTO/usr/share/doc/FAQ에 흥미로운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버그를 보고하려면 /usr/share/doc/debian/bug*을 참조하십시오.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데비안 특정 문제에 대해 읽으려면 /usr/share/doc/(패키지)/README.Debian을 참조하십시오.

GNU/리눅스에 관한 정보는 보통 Linux Documentation Project에 보면 있습니다. 여기에 GNU/리눅스 시스템에 관한 하우투 및 다른 훌륭한 정보가 들어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리눅스는 유닉스를 구현한 것입니다. Linux Documentation Project (LDP)에 리눅스와 관련된 여러가지 HOWTO 문서와 온라인 서적이 있습니다.

유닉스를 처음 접한다면, 책을 사서 읽어 보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list of Unix FAQs에는 기억에 남을 만한 훌륭한 참고자료로 여러가지 유즈넷 문서 목록이 들어 있습니다.